마음수련 대학생캠프의 실체

마음수련 1과정, 그 실체 더 정확히 알아보자

마음수련을 1과정 하면 어떻게 돼 (feat.마음수련 대학생캠프)?
요즘에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하러 오는 애기애기들을 보면 참 감회가 새롭다.
필자가 마음수련을 할때만 해도 대학생이긴 했지만 대학생캠프는 존재하지 않았었고, 어른들 애기들 사이에 끼어서 조용하게 지냈는데, 요즘 대학생캠프를 보면 어떻게 저렇게 재미있게 하나 싶을 정도로 보기가 좋다.
활기차고 발랄한 모습을 보면 명상은 조용히 제대로 하기나 하는걸까란 생각이 들지만, 명상에 들어가면 무섭게 집중하는 모습이 정말 요즘 애들은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노는 것도 열심히 명상도 열심히 하는 일도 열심히.
멋진 요즘 애들(!) ㅎㅎㅎ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도우미들 모습

필자가 대학교를 졸업할 그 해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가 생겼고, 캠프 도우미로 참여를 하게 되었다. 내가 1과정할때는 다른 사람 볼 여유가 없었지만, 도우미를 하고 보니 사람들의 변화가 많이 보였다.
사실 캠프를 해보면 자기의 뜻으로 온 요즘 애들도 있지만, 부모님의 권유로(!) 얼굴이 아파보이게(!) 오는 친구들도 있다. 솔직하게 말하는거다.
근데 후자의 친구들의 변화가 더 드라마틱하다.
명상할때의 태도나 그런 것들이 처음엔 불량하다 ㅎㅎ
근데 강의를 들어보면 뭔가 있는 것 같고, 주변에 친구들이 변하는 것을 보니, 나도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바뀌는거다.
그리고 한번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면 여지없이 느끼게 되는 마음수련의 혜자효과!
마음이 편해지고, 내 인생이 이해가 되고 내가 보이고, 내 잘못이 보이고, 주변에 감사한 사람들이 보이고, 여기 억지로라도 보낸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전화를 걸게 되는..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프로그래밍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비슷한 양상(!)을 보이게 된다.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1과정 듣는 학생들

무엇을 하나. 과연 마음수련 1과정에서 무엇을 하길래 이렇게 되는걸까?
무조건 빼기.
오로지 빼기 뿐이다.
살아온 산삶의 기억된 생각을 태어나서부터 현재까지 기억나는대로 버려나가는 것.
그때의 그 홀가분함이란, 평생 느껴보지 못한 것임에 호언장담한다.
지금 내가 말하고 있는 것은
아프리카 오지에서 가져온 정말 맛있는 과일이 그 맛이 얼마나 신세계냐면요~이런 느낌일지 모른다.
직접 해보길 바란다.
진짜로. 많은 것을 얻게 될 것 이며, 평생동안 +만 하고 온 삶에 –의 혁명이 일어날 것이다.

 

마음수련 대학생캠프의 실체

+ 대학생캠프가 더 궁금하다면?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공식사이트
www.meditationuniv.org

마음수련 대학생캠프에서 필요한 소소한 비용과 추억팔이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FAQ [프로그램편]